성공회 질문 답변

an Korean Anglican FAQ blog

성공회 문장

leave a comment »

[손님이 남기신 내용]

저는 성공회에 대해서 잘알고 있지 못한 사람입니다.

어떠한 계기로 성공회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3일전부터 인터넷을 헤메고 있구요.

제가 관심을 갖게된것은 저의 직업과 관련이 되어 있지만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된것은 성공회 안에서 신앙을 가진 어떤 교인들(성공회에 대해서 잘모르고 있어 저의 용어가 많이 틀려도 용서 바라며 차후에는 적당한 용어를 쓸수 있을 겁니다)과 접하고 나서 입니다. 제가 보아왔던 하나님을 섬기는 사람들과는 다른 진정한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자세한 것은 성공회에 대해서 좀더 공부를 하고 다시 뵐까 생각하구 있구요,질문 드렸던 것들에 대해 알려 주셨으면 매우 고맙겠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세계 성공회 문장(심벌마크)을 E-메일로 저에계 보내주시면 매우 감사 하겠습니다.

그럼 어려운 부탁을 드리며 좀더 성공회 대해 알고 다시 인사 드리겠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먼저 문장을 보시려면, http://www.anglicancommunion.org/lambeth/index.html 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그 밖에도 http://www.anglicancommunion.org 에 방문하실 수도 있습니다.

세계 성공회 문장은 1988년 람베스 회의에서부터 본격적으로 사용되 시작했습니다.
그전까지 사용하던 문장을 좀더 현대적인 감각에 맞추어 세계성공회의 선교 이념을 좀더 분명히 표현하고 있습니다.

문장을 설명하자면,

가운데 있는 방패와 십자가는 성 그레고리 (약 3세기의 팔레스틴 순교자, 이후 영국교회의 수호 성인)을 상징하는 십자가로 성공회의 기원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그것을 둘러싸고 있는 희랍어(그리이스어)는 요한복음 8장 32절 “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할 것이다”는 말씀입니다.

전체적으로 나침반 모양을 하고 있는 있는 것은 성공회의 세계 선교와 전파를 뜻합니다.
맨 위의 주교관은 성공회 내에서 주교직이 갖는 역할과 사도적인 질서를 의미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주낙현 요셉 부제..

Advertisements

Written by skhfaq

1월 21, 2001 , 시간: 12:05 오후

Uncategorized에 게시됨

Tagged with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